흉부 엑스레이 영상 판독 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4-10-31 18:22 조회4회 댓글0건본문
AI 기반 흉부 엑스레이 영상 판독 사업을 하는 계열사 씨엑스알랩(CXR랩)은 21일 주주총회에서 스타트업 ‘숨빗AI’와 합병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숨빗AI가CXR랩을 흡수합병했다.
씨엑스알랩은 이달 초 디케인테크인과 합병된 카카오브레인의 생성형 AI 기반 흉부 엑스레이 사진 판독 서비스 ‘카라-CXR’.
유방암 검진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와 흉부 엑스레이 AI 영상 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CXR’이 대표적이다.
현재 전 세계 3000개가 넘는 의료기관에서 루닛 진단 솔루션을 쓴다.
법률 분야에서도 AI 도우미가 활용된다.
리걸 AI 솔루션 스타트업 ‘BHSN’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단순 법조문 검색을 넘어.
이에 카카오는 카카오브레인의 인력은 본사로 흡수하고 남아있던 헬스케어 사업부문은CXR랩으로 물적분할, 남은 부분은 디케이테크인이 흡수합병하는 등 경영 효율화에 나선 상황이다.
해외 계열사 정리는 '신중 모드' 반면 카카오의 해외 계열사 숫자는 크게 줄지 않고 있다.
올해 반기 사업보고서를 보면.
헬스케어 조직은CXR랩으로 물적분할 카카오가 계열사 정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연구개발 전문 자회사였던 카카오브레인을 1차적으로 본사로 흡수한 데 이어 남아있던 헬스케어 사업부문을 분할해 씨엑스알(CXR)랩을 설립하기로 했다.
카카오브레인 법인은 정보기술(IT) 솔루션 개발 자회사인.
24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브레인은 오는 10월 헬스케어 사업 부문을 씨엑스알(CXR)랩이라는 별도 법인으로 물적 분할한다.
CXR은 흉부 엑스선(X선) 촬영을 의미하는 의학용어다.
앞서 카카오브레인은 초거대 인공지능(AI) 기반 언어 모델, 이미지 생성 모델 등 대부분의 사업 부문이 카카오(본사)로.
카카오브레인은 헬스케어 조직을 별도 법인 씨엑스알(CXR)랩으로 물적 분할하고 분할 이후 회사를 카카오의 정보기술(IT)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이 흡수합병한다고 23일 공시했다.
카카오브레인은 “경영 효율성 증대 및 사업역량 강화”라고 밝혔다.
카카오브레인은 올해 6월 초거대 AI 등 대부분의.
유방암 검진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와 흉부 엑스레이 AI 영상 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CXR’이 대표적이다.
현재 전 세계 3000개가 넘는 의료기관에 루닛 진단 솔루션을 제공하며 매출을 만들어내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미국 기업 ‘볼파라’를 인수하며 덩치를 더욱 키웠다.
공급되는 솔루션은CXR(흉부 X-RAY) 기반 AI 솔루션 JVIEWER-X다.
의료진이 질병을 정확하고 빠르게 검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제이엘케이와 살루스케어는 이번 납품을 계기로 연간 약 2200만 명 규모로 성장한 국내건강검진 분야에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도입시키는 등 시장 확대에 나설.
씨비에이치, 카본 소재로 영상 진단 및 최상의 수술 제공하는 수술대 씨비에이치의CXR-70S 씨비에이치(C647)는 척추 관련 재활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이번 ‘KIMES 2024’에서 ‘카본테이블CXR-704 &CXR-70S’를 소개한다.
해당 제품은 방사선 투과율이 가장 좋은 카본 소재 척추, 관절 진단 및 시술 테이블로.
의료AI 기업 루닛은 '루닛 인사이트CXR'을 기반으로 후지필름이 판매하는 'CXRAID'가 일본 건강보험 급여 가산 대상으로 공식 인증 받았다고 알려졌다.
루닛은 이번 일본 급여 적용이 일본 시장의 수익성을 크게 증가시키고, AI 영상진단 사업분야의 저변을 확대하는 새로운 글로벌 성장 모멘텀이 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