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데, 금융감독원 등이 불법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4-12-01 12:11 조회2회 댓글0건본문
스팸문자를 통한 금융투자 사기가 늘어나는 가운데, 금융감독원 등이 불법대량문자발송 차단 방안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1일 “한국인터넷진흥원, 이동통신 3사(에스케이텔레콤·케이티·엘지유플러스)와 함께 불법대량문자발송 차단 방안을 오는 12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 한국인터넷진흥원, 이동통신 3사는 스팸문자로 인한 금융투자 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KISA 블랙리스트 제도 확대 적용을 통한 불법대량문자발송 차단, ▲문자 스팸 필터링 서비스 정교화를 통한 불법 스팸문자 수신 차단 방안을 마련해 시행한다.
기 시행중인 불법금융투자 스팸문자.
블랙리스트에 포함되는 문자의 발신번호로는 6개월간대량 문자발신이 차단된다.
또 투자 유인 스팸 문자 수신을 막고자 알뜰폰을 포함한 이동통신사 ‘문자 스팸 필터링 서비스’의 투자 관련 필터링 방식을 정교화한다.
각 통신사의 문자 스팸 분석·차단시스템에 금감원·KISA가 분석한 키워드를 추가.
그는 “과거에는문자에 악성 애플리케이션(앱) 링크를 포함한 후문자재판매사를 통해 발신 번호를 등록해대량으로문자를 보내는 시스템이었다”며 “그런데 최근에는 라인 등 소셜미디어(SNS) ID가 포함된 미끼문자를 발송해 SNS나 메신저 채팅으로 피싱 사이트를 유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금감원은 KISA 블랙리스트 제도 확대 적용을 통한 불법대량문자발송 차단 및 문자 스팸 필터링 서비스 정교화 등 불법 스팸문자 수신 차단 방안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최근 투자사기를 목적으로 불법업자가 발신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스팸문자가 지속되면서 이들은 지난 7월부터 스팸문자 차단을 통해.
금융감독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이동통신 3사는 스팸문자로 인한 금융투자 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KISA 블랙리스트 제도 확대 적용을 통한 불법대량문자발송 차단 △문자 스팸 필터링 서비스 정교화를 통한 불법 스팸문자 수신 차단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발송 차단은 이달 16일, 수신 차단은.
이를 통해 다량 신고된 투자 유인 스팸문자의 발신번호를 차단, 해당 번호로 6개월간대량 문자발송이 불가능하도록 한다.
이와 함께 금융당국과 KISA는 약 2만 개의 불법 투자 유인 스팸문자를 분석해 키워드를 선정, 블랙리스트 시스템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동통신 3사는 문자 스팸 필터링 서비스를.
양 기관은 불법 스팸 방지를 위해 ▲불법스팸 단계에서 부당이익 환수 ▲대량문자유통시장 정상화 ▲불법스팸 발송 차단 강화 ▲불법스팸 수신 차단 ▲스팸 차단 거버넌스 구축 등 총 5개의 추진전략을 도출하고 각 전략을 이행하기 위한 12개 세부 추진과제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KISA의 블랙리스트 제도 확대 적용을 통한 불법대량문자발송 차단, 문자 스팸 필터링 서비스 정교화 등을 시행한다.
금감원과 KISA는 투자 유인 스팸문자 약 2만여개를 분석해 블랙리스트에 활용할 불법 금융투자 키워드를 선정했다.
일반 스팸문자와 달리 블랙리스트 대상 선정 기준에.
이는 일반 스팸문자와는 달리 블랙리스트 대상 선정 기준에 키워드 기준을 추가해 투자 유인 스팸문자에 대해 KISA 블랙리스트 포함 대상을 확대하고 해당 문자의 발신번호로는 6개월간대량문자발신이 차단된다.
또한 투자 유인 스팸문자 수신을 차단하기 위해 이동통신사 '문자 스팸 필터링 서비스'의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