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벤처법인

(주)팁팁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

향을 미쳤음을 부인하기 어렵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4-12-03 00:57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큰영향을 미쳤음을 부인하기 어렵다.


윤 대통령의 개각과 대통령실 개편 구상은 아직 좀처럼 밖으로 새어나오지 않고 있다.


언론 보도와 인사파일을 직접 챙겨보며 머릿속으로 인선의 큰 그림을 그리는 단계로 봐야 할 것 같다.


국회 예산과미국트럼프 정부 출범 얘기가 핑계처럼 나오는 걸 보면 인적 쇄신의.


미국정부가 인공지능(AI) 개발에 필요한 핵심 부품인 고대역폭메모리(HBM)의 중국 수출을 통제한다고 발표했다.


최근 중국이 자체적으로 인공지능(AI) 반도체 개발에 속도를 내자 핵심 부품 공급을 막아버리겠다는 뜻이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 등 국내 기업들의 중국 수출도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대중국 관세가 대폭 높아지고 한국을 포함한 다른 나라들이 10% 수준의 보편 관세를 동등하게 적용 받는다면미국시장에서 중국산 제품의 대체 효과가 발생해 한국 수출에 큰영향은 없을 것이다.


다만미국이 관세 정책을 대미 무역 흑자가 나는 국가에만 적용한다면 한국도 무역 흑자 국가이기 때문에 가격.


오바마 정부는 2016년 ‘인공지능의 미래를 위한 준비’라는 정책 보고서를 통해 AI 연구에 대한 장기 투자, 인간·AI 협업 방안 마련, AI의 윤리적·법적·사회적영향해결, AI 연구·개발 인력 확보 등 7개 권장 사항을 제시했다.


트럼프의 백악관은 이를 이어받아 구체화했다.


2019년 2월 ‘AI 분야의미국.


지역경제에 큰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해당 주 출신의 정치인, 노동자, 협력기업과 연대해서 대응해야 한다.


” Q : 한미 FTA 재협상 가능성은.


A : “FTA보다는 다른 쪽으로 압박할 것 같다.


트럼프 1기 때도미국무역확장법 232조에 따른 철강 관세를 내밀었다.


환율조작국 지정 같은 것도 카드로 쓸.


무등산 고운라피네


이에 따라 SK하이닉스·삼성전자·마이크론 등 HBM 시장을 주도하는 국내 및미국메모리 제조사가 해당 규제에영향을 받을 것으로 풀이된다.


미 정부는 반도체 제조 장비 24종과 설계를 위한 소프트웨어 툴 3종에 대한 수출 규제도 단행했다.


첨단 반도체 제조를 위한 주요 공정 장비가 해당된다.


이러한 관세전쟁이미국경제에 미칠 긍정적, 부정적 효과와 함께 한국경제에 미칠영향을 분석해 본다.


<편집자주> 도널드 트럼프미국대통령 당선자.


부정적인영향을 줄 것”이라고 했다.


“올해보다 내년 상황이 더 안 좋을 것” 내년은 올해보다 더 힘겨운 해가 되리라는 예상이 나온다.


기준금리 인하에도 소비 심리가 살아나지 않는 현실에서 고가(高價) 내구재인 자동차 판매가 더 쪼그라들 수 있다는 것이다.


해외에서도 주력 시장인미국판매.


투자 정보 사이트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올해 7~11월미국대표 주가 지수인 S&P500과 나스닥 지수는 각각 10.


같은 기간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도 중국 정부의 경기 부양책 등의영향으로 11% 올랐다.


일본 닛케이평균과 인도 니프티50은 각각 3.


04%가량 하락했지만, 같은 기간 코스피.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지난 9월미국이 HBM 수출통제 가능성과 관련해 "(HBM을 만드는) 3개 기업 중에 2개가 한국기업이라고 하면, 너무나 우리에게영향이 클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미국정부의 수출통제가 한국 기업인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에게영향을 미치는 것은 상무부가 이번.

저희 팁팁은

에 있습니다



.

서울이든 제주든 불러만 주십시오!
아니면 KTX나 비행기타고
차 한잔 하러 오세요!

구수한 경상도 사투리와 함께
성공적인 비즈니스 플랜을
제시해봐드리겠습니다

FAX 02-6008-0171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로 208, 5F 전관



.